호빵둥이 IT Blog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 수집X, 수집보류 | 지금까지 구글애널리틱스 현황 본문

블로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 수집X, 수집보류 | 지금까지 구글애널리틱스 현황

호빵둥이블로그 2020. 5. 15. 21: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12일에 블로그를 시작해서, 벌써 4일째 입니다.

 

13일에 검색등록을 해야 다른 포털사이트에 사이트가 노출된다는 사실을 알고 바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요청을 했는데요,

 

아직까지도 재대로된 수집이 안되고 있습니다ㅠㅠㅠ

 

13일에 서치어드바이저에 요청한 포스트는 수집보류가 뜨고 있고, 방금 다시 확인해보니 14일에 요청한 포스트도 모두다 수집보류로 표기가 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일단 네이버에 포스트가 노출되기 위해서는 수집보류가 아닌, 수집성공이 떠야합니다.

 

저도 수집보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포스트를 참고했는데, 그중 하나가 숫자가아닌 문자로 링크를 첨부하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얼른 그 이야기를 듣고 문자로 첨부해봐도...

 

 

 

https://h-bread.tistory.com/entry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

오늘 처음!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저는 주로 코딩을 하는 고등학생입니다. 그중에서도 정보보안에 관심이 많습니다. (목표 학과도 고려대 사이버국방학과입니다) 어렸을 때 부터 컴퓨터에 관심�

h-bread.tistory.com

 

 

 

 

또 수집보류!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될지 모르겠어요 ㅠㅠ

 

 

 

 

 

 

ㅎ헣... 이젠 하나도 빠짐없이 수집보류군요..

 

혹시나해서 네이버에 site:h-bread.tistory.com 을 검색해보니,

 

 

 

수집 오류인데 왜 나오는 것이냐!

 

 

??? 이번에는 왜 또 나올까요..

 

뭐 여튼 다른 포스트를 더 보니까 RSS를 10개 이하로 맞추라는 글들이 있더군요.

 

 

 

 

 

 

그래서, 다시 RSS를 10개로 바꿔준다음,

 

서치어드바이저에서 기존 RSS를 삭제하고, 다시 업로드 해봤습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제발 내일 아침에 일어나면 블로그 조회수가 떡상하길!..

 

 

 

 

 


 

 

이번에는 구글 애널리틱스 상황을 보여드릴께요..

 

검색 유입이 없어서 애널리틱스 상황도 마찬가지일 것 같지만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실 오늘까지 블로그 유입량이 3?정도밖에 안되서 되게 기대를 하지 않고 보긴 했어요ㅋㅋㅋ

 

 

 

 

 

 

... 기대 안하기를 잘했어요...

 

저 수치가 검색어유입이라니라 전체 유입이 추가된 수치라

 

아마 저기 있는 세션 24개는 제가 다 올린거라고 생각되네요..

 

 

 

그래도 노출수는 꾸준히 증가하고있다!

 

 

그래도 노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네요:D

 

그래도 저 수치가 되게 미미해서..

 

사실 제가 다루는 주제가 최근에 검색이 많이 안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제가 알고있는 내용을 더 공유하기 위해서는 다른 주제의 포스트도 써야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분은 없겠지만, 혹시나 포스트 관련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너무 고마울 것 같아요.

 

아직은 블로그 초기니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블로그 꾸며보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